IT/미디어

스마트버드, 의료상담 AI 챗봇 출시

2023-04-07

관리자 기자

개인 맞춤형 의료상담 AI와 블록체인의 콜라보레이션 


1794374214_1705562342.9894.jpg
 

국내 최초 의료 멤버십 NFT 프로젝트인 메타케어 닥터펭 (대표 박호면)과 문화 예술 멤버십 NFT 프로젝트인 덕스티켓 (대표 문복균)이 공동으로 설립한 스마트버드에서 의료 상담 AI 챗봇 (채팅로봇)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마트버드 관계자에 따르면 의료 상담 AI 챗봇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의학 정보를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머신러닝과 딥러닝 기술을 의료에 특화시켜 개발하였다고 한다.


또한 현재 발표된 AI 챗봇 중 가장 앞선 자연어 처리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마치 실제로 인간 의사와 대화를 하는 것처럼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므로 별도의 교육이나 경험이 없어도 누구든지 곧바로 실생활에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스마트버드 박호면대표는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구체적인 비전없이 지나치게 과열되기만 한 NFT 시장에 실망을 한 것이 사실이지만 스마트버드는 지킬 수 있는 로드맵을 제시하고 지난 1년간 묵묵히 책임감을 가지고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고 밝히며, 이번 의료상담 AI 챗봇을 런칭하는것을 시작으로 의료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연구에 박차를 가하여 실생활에 필요한 의학 정보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청사진을 공개하였다.

 

스마트버드 의료상담 AI 챗봇은 이달 4월 중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