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영화

대한씨름협회, 어린이 씨름 인형극 뮤지컬 공연

2022-05-31

관리자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후원 "백호,반달곰과 함께하는 또롱이 씨름여행" 진행 


1794374214_1705559741.9718.png
 

대한씨름협회(황경수 회장)는 ‘2022 씨름 국제교류 및 홍보’ 어린이 씨름 인형극 뮤지컬 ‘백호, 반달곰과 함께하는 또롱이 씨름여행’을 공연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5월 17일(화) 송파어린이문화회관에서 실시한 시연회를 시작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 약 6,000명을 대상으로 총 40회 전국 순회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상반기에는 ‘찾아가는 공연’으로 하반기에는 ‘대극장 기획공연’으로 진행하며 이번 공연을 통하여 씨름의 의의와 장점, 그리고 씨름에 대한 편견을 바로 잡고 더 나아가 씨름의 유네스코 등재와 국가무형문화재 지정에 대해 홍보하여 씨름은 세계적으로 자랑스러운 우리나라 전통놀이라는 것을 알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뮤지컬 제작 및 공연 전문 단체인 ‘문화팩토리 마굿간’이 이번 공연에 참여하여 진행하며,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나리오로 제작하여 수준 높은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더불어 어린이들과 소통하는 공연을 위해 신나는 레크레이션, 씨름체험 등 배우와 어린이들이 하나 되어 씨름을 재미있고 쉽게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씨름 홍보에 앞장서고자 한다.


6월부터 시작될 공연은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대한씨름협회 홈페이지 또는 문화팩토리 마굿간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대한씨름협회 공식 SNS, 문화팩토리 마굿간 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

대한씨름협회 공식 SNS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