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식음료문화협회(회장: 이계홍)는 지난 5월26일 트레블로지 명동 을지로호텔에서 중국 복건성 샤먼시 식품산업협회와 한중식품사업에 대한 포괄적인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재한복건성동향총회 및 스마트버드, 테이크아웃등 한,중 30여개 업체 대표들이 참가하여 한,중 양국간 식품산업 교류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다. (사)한국식음료문화협회 이계홍 회장은 "코로나 이후 활발해진 국제교류활동의 시작을 샤먼시 식품산업협회와 진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한,중 교류에 있어 다양한 식품산업 및 사업에 대한 교류를 진행하겠다"라고 인사하였다. "또한, 한국의 다양한 식음료 문화와 제품들을 중국에 소개하고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협회가 진행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샤먼시식품산업협회 천동수(陈东肃)회장은 "협회 산하 회원사들과 한국을 방문해 다양한 식품과 제품, 현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 주어 감사하다"고 말하며 "이번 (사)한국식음료문화협회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샤먼시의 다양한 식품산업과 관련업체들에게 한국제품과 많은 업체들과의 교류를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화답 하였다. 샤먼시식품산업협회 관계
교육뮤지컬을 전문으로 하는 문화팩토리 마굿간은 청소년들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성폭력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공연을 진행 중이다. 상반기 울산시교육청과 함께 울산 관내 7개 중학교 교육을 시작으로 전국 초, 중, 고등학교의 공연을 앞두고 있다. 초등학교 대상인 ‘백 투 더 퓨쳐’는 가족들과 함께 현장학습체험을 떠난 주인공에게 일어나는 에피소드로 구성하였으며 중고등학교 대상인 ‘보디가드’는 유명 유튜버와 컨텐츠를 만들어 가는 옴니버스 형식으로 청소년들 사이에서 실제 있었던 상황들을 재연하며 청소년들의 성인지 감수성의 현주소를 파악하고 나아가 성폭력에 노출될 상황과 위험들을 제시하여 성폭력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자체 보유하고 있는 조명, 음향, 무대 시스템으로 어느 곳이든 공연장으로 만들 수 있어 상황이 열악한 학교들에도 동일한 연출로 교육이 가능하며 현장관람이 어려운 상황은 비대면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 시스템으로 각 반에서 라이브로 관람할 수 있도록 대비하였다. 전문가의 감수를 거쳐 완성한 뮤지컬 ‘백 투 더 퓨쳐’와 뮤지컬 ‘보디가드’는 이성간의 입장을 이해하고 ‘나다움’을 찾으며 더 나아가 나 자신을 지킬 수 있는 사람이 다른 사람을 보호할
문화팩토리 마굿간은 학교폭력예방과 올바른 인성 형성을 돕기 위한 뮤지컬 교육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작품은 뮤지컬 ‘내 손 잡아’와 뮤지컬 ‘나만 아니면 돼?’로 초,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각 대상층의 눈높이에 맞추어 학생들이 인간존중의 가치에 대해 깨닫고 원만한 교우관계를 형성해 안전한 학교문화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학교폭력예방, 인성교육의 주제로 교육 할 수 있다. 이미 전국 시도교육청과 청소년상담센터들의 콜을 받아 많은 공연을 이뤘으며 2020년, 2021년에는 평택시 ‘인성교육’ 사업에도 선정되어 전문가들의 끊임없는 감수를 통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자체 보유하고 있는 조명, 음향, 무대 시스템으로 어느 곳이든 공연장으로 만들 수 있어 상황이 열악한 학교들에도 동일한 연출로 교육이 가능하며 현장관람이 어려운 상황은 비대면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 시스템으로 각 반에서 라이브로 관람할 수 있도록 병행해 진행하고 있다. 하반기에도 전국 학교들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는 본 공연은 초청공연도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문화팩토리 마굿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팩토리 마굿간은 청소년들의 자살예방과 생명존중을 위하여 뮤지컬 '위드 미' 를 제작하였다. 상반기 울산시교육청의 청소년 생명존중 교육사업에 선정되어 울산 관내 고등학교 10개교의 공연을 마친 뮤지컬 '위드 미‘ 는 지속적으로 전국 중, 고등학교를 찾아가 청소년들을 만날 예정이다. 어느 날 방송반으로 날아온 자살예고 사연을 해결하기 위해 머리를 맞대는 방송반의 이야기로 꾸며진 뮤지컬 '위드 미' 는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공감하고 우울증, 자살하기전의 전조증상등을 알아보아 힘들어하는 친구의 소리에 귀 기울여 자살을 예방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전달한다. 특히 자살을 생각하는 친구들에게 직접 전하는 관객들의 메시지는 공연을 보는 모든 청소년들이 위로를 얻고 힘을 얻는 감동의 시간이 연출된다. 학업스트레스와 미래에 대한 불안함으로 힘들고 지쳐있는 청소년들에게 잠시나마 휴식을 선사하고 힘을 줄 수 있는 뮤지컬 '위드 미' 는 전국 학교를 대상으로 초청공연이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문화팩토리 마굿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부동산 투자 플랫폼 위펀딩(대표 이지수)이 토지·건물 실거래가 정보 플랫폼 밸류맵(대표 김범진)과 함께 100% 당첨되는 전략적 제휴 이벤트를 11월 한달동안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밸류맵 사이트 배너를 통해 위펀딩으로 유입된 유저들이 회원가입과 계좌개설을 진행할 경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 기프티콘을 100% 받게 된다. 첫 투자까지 진행하면 1천원 이상만 투자해도 바로 돈처럼 사용 가능한 즉시 투자할 수 있는 2만원 포인트를 100% 추가 지급한다. 위펀딩 이지수 대표는 “위펀딩은 일반투자자들에게 부동산 투자에 대한 허들을 낮추고 접근을 쉽고 안정적으로 만들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최대 토지건물 플랫폼 밸류맵 유저들에게 위펀딩을 소개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밸류맵은 아파트 등 주거용 부동산 시장에 집중된 부동산 정보시장에서 국내 최초로 토지·건물 실거래가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위펀딩은 지난해 금융당국에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자로 등록을 완료한 온라인 부동산 투자 플랫폼이다. 개인투자자들의 접근이 어려웠던 도시재생 프로젝트 및 PF(개발형) 프로젝트 등을 상품화해 부동산 시장 전반의 활성활을 위해 지속적
리빙 전문브랜드 휴빅(hubic)은 휴빅 무선 진공포장기(HB-1352PB/블랙)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출시했다. 휴빅 담당자는 ‘와디즈 펀딩 오픈 10분만에 실시간 랭킹1위를 달성하였고 9,509% 성과를 보이며 준비했던 수량 모두가 완판 됬다’고 전했다. 신제품 휴빅 무선 진공포장기는 원버튼으로 4가지 (습식자동, 건식자동, 밀봉모드, 수동진공) 포장 방식을 선택할 수 있고 강력한 진공을 이용해 밀봉한다. USB C타입 충전으로 약 2시간만에 완충할 수 있으며, 1회 충전으로 최대 50회 진공포장을 할 수 있어 실내, 실외서도 어디든지 무선으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환경호르몬이 발생하지 않는 진공포장 비닐을 사용하여 더욱 안전하고 위생적이고 사용이 가능하며 제품의 내부세척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무선 진공포장기는 휴가 시즌 캠핑이나 여행을 갈 때 반조리 상태로 밀키트를 미리 직접 준비 하거나, 압축백으로 옷가지 등의 부피를 줄일 때도 사용하는 등 일상생활속에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반려동물의 사료를 손쉽게 소분 포장, 보관할 수 있어서 1,500만 반려인들에게도 필수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휴빅 관계자는 ‘휴빅 진공
리빙 전문 브랜드 휴빅(hubic)은 간편하게 계란 요리를 할 수 있는 휴빅 에그&푸드 쿠커(HB-141E/화이트, 블랙)를 출시하고, 7월 10일(일)까지 신제품 론칭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휴빅 계란찜기는 간편한 다이얼 방식으로 계란의 익힘 정도를 3단계(촉촉한 반숙, 부드러운 반숙, 단단한 완숙)로 선택할 수 있고 별도의 타이머가 필요 없이 조리 완료 알람이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휴빅 에그&푸드 쿠커는 계란 외에도 여러 식재료를 활용하여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고구마, 감자, 옥수수, 단호박, 만두, 호빵 등의 간식류 요리는 물론 다이어트나 운동 시 필요한 단백질 식단 및 브런치 등 다양한 식단의 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하다. 예쁜 디자인으로 주방 인테리어 포인트가 되며 콤팩트한 사이즈로 좁은 공간 활용과 보관이 편리하다, 열판은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화학적 코팅이 없어 환경호르몬이 발생하지 않아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분해 세척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휴빅 관계자는 '“[일상에 모든 것을 더하다]라는 슬로건을 가진 휴빅(hubic)은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은 무엇인지, 이로운 제품은 무엇인
국립생물자원관이 6월 20일 생물자원 분야 관련 전공자들의 생물분류 분야에 관한 관심 확대와 관련 연구의 역량 향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2 대학생 생물분류 연구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2 대학생 생물분류 연구 논문 공모전 주제는 △분류 체계 분석 △생물종 특성 △분류 기술 등 우리나라 자생생물 분류 연구다.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국내 대학 재·휴학생으로 이뤄진 3인 이내 팀 또는 개인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작품 접수 기간은 6월 20일부터 30일까지다. 작품 접수 이후 공모 일정은 7월 중순 1차 선정 결과 발표 이후 해당 분야 전문가를 통한 컨설팅이 진행되며, 10월 중순에 최종 논문 발표회와 시상식이 진행된다. 총 시상 규모는 1700만원으로 총 11팀이 선정될 예정이다. 대상은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은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우수상은 국립생물자원관장상과 상금 150만원이 수여되며, 특별상의 경우 관련 학회장상과 부상이 수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2022 대학생 생물분류 연구 논문 공모전 운영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____________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쇼핑 거래 규모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2022년 3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7조 2,324억 원으로 작년 같은 달보다 11.1% 상승하였다. 온라인 쇼핑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해 판매하려는 기업의 수도 늘어나고 있다. 차별화된 사업모델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자 하는 기업들이 많지만 사업모델에 맞는 결제/정산 서비스를 별도로 구축해야 하기 때문 온라인 서비스 확장은 쉬운 일만은 아니다. 2022년 5월 결제서비스를 시작한 다모아페이는 초기 준비에 어려움을 격는 스타트업 기업들을 대상으로 ‘내 비즈니스에 맞는 결제서비스 컨설팅’을 진행 하고 있다. 다모아페이 관계자는 ‘차별화된 사업모델로 결제서비스를 별도로 붙여야 하는 스타트업 기업들이 결제/정산을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를 고려하지 않고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 후, 결제/정산에 대한 방법이 없어서 비즈니스를 포기하거나, 그동안에 구축해왔던 것들을 뒤엎는 경우들을 많이 봐왔으며, 이에 다모아페이에는 각 분야의 페이먼트 전문가들이 컨설팅을 통해 시행착오를 겪지 않을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린다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서비스를 시작
글로벌 탄소 감축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데이탐이 디지털자산 인증 평가 서비스 코레이팅(KORating)으로부터 탄소감축증명(Proof of Carbon Reduction; PCR) 네트워크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해 BBB-평가 등급을 받고, 오는 6월 2일 오후 2시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엘 뱅크에 데이탐의 PCRM 코인을 신규 상장한다고 발표하였다. 엘뱅크는 2015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로, 오늘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암호화폐 거래소 순위 18위이며 전 세계 50개국 이상의 이용자와 300만 명 이상의 투자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100여 개의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데이탐이 코레이팅으로부터 평가받은 BBB-등급은 프로젝트 수행 역량과 진행이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수준으로, 대외적인 환경 변수에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작고 자체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능력이 있으므로 투자 측면에서 ‘안전’하다는 평가이다. 지난 3월, 코레이팅은 10여 개의 국내외 대표 가상자산 프로젝트들에 대한 평가 결과를 공개한 바 있는데, 온체인 데이터 기반 평가에서 에이다(ADA) 및 엑시인피니티(AXS)는 A-등급, 도지코인(DOGE) 및 팬텀(FT
대한씨름협회(황경수 회장)는 ‘2022 씨름 국제교류 및 홍보’ 어린이 씨름 인형극 뮤지컬 ‘백호, 반달곰과 함께하는 또롱이 씨름여행’을 공연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5월 17일(화) 송파어린이문화회관에서 실시한 시연회를 시작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 약 6,000명을 대상으로 총 40회 전국 순회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상반기에는 ‘찾아가는 공연’으로 하반기에는 ‘대극장 기획공연’으로 진행하며 이번 공연을 통하여 씨름의 의의와 장점, 그리고 씨름에 대한 편견을 바로 잡고 더 나아가 씨름의 유네스코 등재와 국가무형문화재 지정에 대해 홍보하여 씨름은 세계적으로 자랑스러운 우리나라 전통놀이라는 것을 알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뮤지컬 제작 및 공연 전문 단체인 ‘문화팩토리 마굿간’이 이번 공연에 참여하여 진행하며,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나리오로 제작하여 수준 높은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더불어 어린이들과 소통하는 공연을 위해 신나는 레크레이션, 씨름체험 등 배우와 어린이들이 하나 되어 씨름을 재미있고 쉽게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씨
'JTBC 싱어게인'이란 프로그램을 통해 타이머신을 타고 훌륭한 가창과 퍼포먼스로 Retro 열풍을 일으켰던 디바 윤영아. 윤영아는 1990년 'KBS 청소년창작가요제'에서 '오선지에 그리는 슬픔' 으로 대상을 수상하고 '미니데이트' 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윤영아는 제2의 휘트니 휴스턴이라는 별명을 얻을 만큼 가창력이 뛰어났고 더불어 자넷 잭슨, 폴라 압둘과 같은 뉴잭스윙 스타일의 퍼포먼스는 가창과 댄스를 모두 겸비했다는 점에서 가요계에 신선한 충격을 안겨 주었다. 윤영아는 동숭동 연가, 4월 하늘 어디에, 드림헤어 등 뮤지컬과 헤어, 패션쇼의 결합인 뷰티쇼에서 폭넓은 공연무대 활동을 해왔고 대학에서 학우 양성에 힘써왔다. 윤영아는 코로나와 여러 어려움들이 찾아왔지만 용기를 내어 '싱어게인' 이란 오디션 프로그램에 나가 당시 마트 캐셔로 자기소개했고 삶을 대하는 그녀의 진솔한 모습은 어려움을 겪고 좌절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위로와 힘을 주었다. 신곡 '매직 우먼'은 도태되는 자신감 상실과 움츠러든 한계를 넘어 새로운 나를 발견하고 자기 의지와 긍정적 마인드 셋의 내용을 담고 있다. '매직 우먼'은 와이키키 브라더스 밴드, ,예레미 밴드, 싱어게인49호, 수많
원광대학교 토목환경공학과(학과장 김선용)는 40여 년 만에 학과명을 건설환경공학과로 변경했다고 25일 밝혔다. 시대적인 흐름과 교육 내용의 확장으로 학과의 정체성을 명확하게 반영하겠다는 게 변경 취지다. 원광대 건설환경공학과 측은 "건축이 인간이 살 공간을 만드는 분야라면 건설은 건축에 필요한 구조와 콘크리트 공학을 포함해 환경공학, 수자원개발, 도시설계, 교통 시스템, 건설 IT 등 다양한 분야를 망라한다"고 설명했다. 이 학과는 매년 공무원 및 공기업 합격자를 다수 배출하고 있다. 특히 지난 2년간 전국 지자체(전북도청, 익산시, 군산시, 남원시, 김제시, 완주군, 제주시, 진도군 등)에 10명이 임용되고 공기업(한국국토정보공사, 철도 공사)에 4명이 합격했다. 국내 대기업 건설회사나 대형 설계회사에도 매년 10여 명 이상의 취업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건설환경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학과는 수년 전부터 공무원, 공기업 대비반을 운영 중이며 기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4학년 대상으로 특강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최근 건설업계의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대졸자들의 학부 입학이 늘고 있어 산업체 직장인과 40세 이상의 학생들을 위해 주말에도 강의를 개설하고 있다.
‘노제 마스크’로 불리는 프리미엄 패션마스크 브랜드 바반트는 지난4월 “사쿤(SAKUN)과 아트콜라보레이션한 패션마스크 10종”을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노제마스크’는 특허 받은 퀄팅 디자인으로 슬림한 V라인 효과와 2D 새부리형 구조로 스폰지형 코 패드 부착되어 코가 편하고 호흡이 원할 하다는 게 바반트의 설명이다. 바반트 관계자는 “사쿤(SAKUN)과 콜라보레이션한 패션마스크를 통해 코로나19로 장기간 획일된 마스크를 착용하여 제한된 패션을 선보일 수 밖에 없었던 MZ세대들에게 새로운 패션을 선보일 수 있는 아이템으로 데일리 패션마스크 노제 마스크를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바반트의 모델 노제 No:ze (본명:노지혜)는 힙합 댄스 크루 웨이비의 리더이자 EXO카이의 솔로 활동곡 음(Mmmh)의 백업댄서로 스트릿 우먼 파이터 참여로 유명해졌다. 바반트는 공식몰에서 스토어찜과 소식알림하는 고객에게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즉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 1,000원을 지급한다. 바반트 공식몰 바로가기
바반트는 지난4월 “사쿤(SAKUN)과 아트콜라보레이션한 패션마스크 10종”의 모델로 핫한 크루 웨이비의 리더 노제(No:ze)를 발탁하였다고 밝혔다. 노제 No:ze (본명:노지혜)는 힙합 댄스 크루 웨이비의 리더이자 EXO카이의 솔로 활동곡 음(Mmmh)의 백업댄서로 스트릿 우먼 파이터 참여로 유명해졌다. 바반트는 데일리 패션마스크 아트콜라보레이션 제품의 모델로 익사이팅한 카리스마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노제(No:ze)를 선발해 바반트의 프리미엄 브랜드 라인을 자리매김 시키고 제품의 아이덴티를 부각시키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노제마스크’는 특허 받은 퀄팅 디자인으로 슬림한 V라인 효과와 2D 새부리형 구조로 스폰지형 코 패드 부착되어 코가 편하고 호흡이 원할 하다고 전했다. 바반트 관계자는 “사쿤(SAKUN)과 콜라보레이션한 패션마스크를 통해 코로나19로 장기간 획일된 마스크를 착용하여 제한된 패션을 선보일 수 밖에 없었던 MZ세대들에게 새로운 패션을 선보일 수 있는 아이템으로 데일리 패션마스크 노제 마스크를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바반트는 공식몰에서 스토어찜과 소식알림하는 고객에게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즉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 1,000원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