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에딘트, 온라인 시험 AI 서비스로 ‘CES 혁신상’ 및 ‘에디슨 어워드’ 수상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온라인 시험 인공지능(AI) 자동 관리 감독 서비스 '프록토매틱'의 운영사 에딘트(대표 원동일)는 'CES 2023 혁신상' 수상 및 '2023 에디슨 어워드' 교육 서비스 부문 후보에 지명됐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출신 전문가들이 제작한 프록토매틱은 AI 기술을 바탕으로 편리하게 온라인 시험을 진행하고, 검증 결과 요약 보고서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AI 감독관이 자동으로 부정행위를 기록하며 시험을 운영해 따로 감독관이 필요하지 않다.

'혁신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에디슨 어워드는 발명가 토머스 에디슨의 독창성에서 영감을 받아 1987년부터 매년 각 분야에서 가장 혁신적, 창의적인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애플 공동 창립자 고(故) 스티브 잡스, 테슬라 최고 경영자 일론 머스크 등도 이 상을 받았다.

원동일 에딘트 대표는 'CES 혁신상과 에디슨 어워드 수상을 통해 국제무대에서 경쟁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쁘다. 프록토매틱으로 누구나 쉽고 편하게 온라인 시험을 개설,운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예스24, 2022년 베스트셀러 트렌드 및 도서 판매 동향 발표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코로나19 팬데믹과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가 촉발한 인플레이션으로 국제 정세가 요동쳤던 올 한 해. 책은 난세를 헤쳐 갈 지혜를 제시하고, 때론 따뜻한 감동과 위로를 건네주며 우리 삶의 빈곳을 풍요로 채웠다. 이에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20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베스트셀러 트렌드 다섯 가지를 돌아본다. ◇ 우리의 정서로 시대를 위로하다, 한국소설 베스트셀러 대향연 혼란한 현실 속 시대적 고단함으로부터 벗어나 마음의 풍요와 안식을 전한 소설책이 올해도 강세였다. 특히 걸출한 국내 작가들의 이야기가 국내외 독자들의 마음을 두드리며, 한국소설이 재주목받은 한 해였다. 다수 국내 작가들의 신간이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포진했고 입소문을 탄 작품이 꾸준히 신규 독자들을 이끌며 장기간 순위권을 점유했다. 어지러운 사회 분위기를 반영하듯 따뜻한 위로와 휴식을 전하는 힐링 소설의 인기가 여전했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 △미드나잇 라이브러리와 같이 환상의 공간을 배경으로 한 판타지 소설 열풍이 거셌던 지난해와 달리, 일상의 공간에서 우리 삶과 이웃들의 이야기를 다정한 시선으로 그린 소설이 대세로 떠오른 한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