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S25 버터 맥주 4종, 최단기 누적 판매량 100만 캔 돌파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9월 말 선보인 블랑제리뵈르의 버터 맥주 4종이 지난 11일(금)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 캔을 돌파한 것으로 확인됐다.

출시일 기준 43일 만이지만 높은 수요를 생산이 쫓아가지 못해 14일간 공급이 중단됐던 것을 고려할 시 29일간 하루 평균 3만5000캔(4종 합계)씩 팔리며 세운 대기록이다. GS25의 차별화 주류를 통틀어 역대 가장 빠르게 밀리언셀러에 올라선 것이다.

최단기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버터 맥주에 힘입어 GS25의 10월 수제 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7.5% 신장했다. 맥주 최성수기로 꼽히는 8월 수제 맥주 매출과 비교해봐도 무려 66.9%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GS25는 연말까지 200만 캔 규모의 버터 맥주 추가 공급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지난달 20일 공급 물량을 100만 캔 규모로 대폭 확대한 전략이 버터 맥주 열풍 가속화에 주효했다는 판단이다. 위탁 생산을 맡은 롯데칠성음료가 버터 맥주 대량생산에 본격 돌입하며 물량 공급에 힘이 실렸다.

버터 맥주의 핵심 고객층인 MZ세대를 위한 버터 맥주 팝업스토어도 기획됐다. GS25에서 버터 맥주를 구매하는 고객의 86%가 20,30 고객이다. GS25는 20,30세대가 특히 열광하는 체험형 매장을 열어 버터 맥주의 관심도를 더욱 증폭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버터 맥주 팝업스토어는 GS25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연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에 오픈됐으며 이달 말까지 운영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충분한 물량의 버터 맥주가 구비돼 있으며, GS25와 블랑제리뵈르가 협업해 내놓은 버터소시지,버터 비어치즈스틱 등 버터 맥주 페어링 메뉴까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특별 이벤트로 소유욕을 자극하는 버터 맥주 한정판 굿즈 증정 행사가 진행되며,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버터 맥주 포토부스 등도 마련됐다.

GS25는 △물량 확대 △팝업스토어를 통한 고객 접점을 강화하는 전략으로 버터 맥주를 중심으로 한 역대 최대 규모의 수제 맥주 매출을 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GS25는 10일~11일, 양일간 버터소시지, 버터카라멜콘 등 버터 맥주 페어링 메뉴 4종을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판매했는데, 동시 접속자 1만 명이 몰리며 준비된 수량 3000여 개가 단숨에 완판됐다.

한구종 GS리테일 음용기획 MD는 '원소주에 이어 버터 맥주가 연이은 메가 히트를 기록하며 스페셜티 주류의 대표 주자로 거듭나고 있다'며 '특별한 연말을 준비하려는 구매 수요까지 가세하며 판매량이 지속해서 상승하고 있어 역대급 수제 맥주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자동차, 유니버스 모바일 오피스 출시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현대자동차는 국내 최초 양산형 이동식 사무공간 '유니버스 모바일 오피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니버스 모바일 오피스는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고속버스인 유니버스를 사무공간으로 재탄생시킨 차량으로, 승객들은 이동과 함께 다양한 업무 수행은 물론 차별화된 휴식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유니버스 모바일 오피스 내부는 곡면과 직선의 조화로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줄이 없는 코드리스 블라인드, 밝은 색상의 강화 마루 등 고급스러우면서 실용적인 디자인 요소를 더해 품격을 높였다. 특히 차 안에서 개인 업무 및 소그룹 회의를 할 수 있도록 최적의 사양을 구현한 것이 유니버스 모바일 오피스만의 특징이다. 또한 △개인 업무 공간 △그룹 협업 공간 △수납공간 등으로 구성되며, 각 공간의 용도에 맞춰 다양한 기능을 완비했다. 먼저 개인 업무 공간에는 △프리미엄 리클라이닝 시트 △개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무선 충전패드 △업무용 사이드 테이블 △개인 수납공간 등을 탑재해 이동 중에도 편안하게 업무를 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그룹 협업 공간은 △영상회의 시스템 △접이식 회의 테이블 △소파 시트 등을 배치해 협업 효율성을 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