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콘텐츠진흥원, 뮤직 콘퍼런스 11월 8일 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서 개최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 이하 경콘진)이 국내외 연사가 참가하는 뮤직 콘퍼런스를 11월 8일 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2 경기도 뮤지션 해외 진출 지원사업'으로 진행하는 뮤직 콘퍼런스는 'BRIDGE 음악 연결하다'라는 주제로 음악의 현재와 미래, 음악과 IT 기술의 융합, 해외 진출과 교류 등을 주제로 업계 전문가가 발제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은 독립영화사 인디라인 대표인 김대현 감독이 '한국 대중음악의 해외 진출사'에 대해 발제하고 이어서 AI 음악기술 기업 뉴튠(NEUTUNE) 김태완 공동창업자가 '미래 음악 생태계와 확장되는 뮤지션의 역할'에 대해 발표한다.

마지막 세션에는 ARGS Productions (아거스 프로덕션스) 김현기 공동 한국 대표가 참여해 국내 뮤지션의 해외 진출에 대해 일본 시장 진출 사례를 설명한다.

뮤지션 해외 진출 지원사업의 향후 과제와 미래 비전을 주제로 한 패널 토론도 준비돼 있다. 비트썸원 김용환 대표, 일렉트릭뮤즈 김민규 대표, 빌리카터 김지원 등이 참여한다.

한편 경기도와 경콘진은 뮤지션 해외 진출 및 교류 지원을 통한 경기도 내 뮤지션 활동 영역 확대하고자 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선발된 최종 3팀의 뮤지션은 해외 진출의 자격이 주어진다.

뮤직 콘퍼런스는 11월 4일 18시까지 사전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콘진 홈페이지 및 '경기뮤직'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