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학생 공연예술동아리 '루케테'와 업무협약 체결




문화생활 플랫폼 '덕스티켓'(운영사 '테이크아웃')이 대학생연합 창작뮤지컬 동아리 '루케테'와 공연문화산업계 영역 확장에 나선다.

 

양측은 지난 9월 29일 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덕스티켓 운영사인 테이크아웃의 본사에서 기업과 대학생 단체간 상생협력을 도모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테이크아웃 문복균 대표, 루케테 15기 회장 이가연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하여 상호 신뢰 관계를 다졌다.

 

루케테는 뮤지컬을 사랑하는 대학생이 모여 한 편의 공연을 제작하는 동아리이다.

15기의 단원 활동을 하고 있을만큼 그 역사가 깊어지고 실력이 출중한 대학생 뮤지컬 동아리로 손꼽힌다. 배우들의 연기력은 물론이고 기획, 연출까지 직접 하고 있는 실력있는 단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덕스티켓은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공연문화계 침체기에도 서비스를 중단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초대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 멤버쉽 NFT인 '덕만이 NFT'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곧 오프라인 제휴 매장의 혜택으로까지 확장한다고 밝혔다.
이에 이번 협약은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이 완화되는 시점과 맞물리면서 기존의 주춤했던 공연문화계를 다시 활성화하고, 더불어 대학교 단체들의 다채로운 활동을 지원하며 문화생활 플랫폼으로써 입지를 굳혀나갈 전망이다.





원광디지털대학교 한국복식과학학과, 2023 한중일 문화교류축제 [아름다운 문화의 물결] 행사지원에 나서다

[원광디지털대학교 한국복식과학학과]는 2023년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인천의 송도 인천글로벌캠퍼스 B1 전시관에서 개최되는 2023 한중일 문화교류축제 [아름다운 문화의 물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원광디지털대학교 한국복식과학학과 관계자는 "이 특별한 문화교류 축제를 통해 한복과 관련된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가지며, 지역사회와의 긍정적인 연계를 더욱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행사참여를 통해, 학과의 전문성과 전통 지식을 관람객과 참가자들에게 홍보하고 관람객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재학생들에게 기관단체들과 협력과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됬다고 전했다. 또한, 행사를 통해 인천시민과 함께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상호 작용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원광디지털대학교 한국복식과학학과는 "21세기 e-세상에 부는 디지털 한복 바람 우리가 일으킨다!" 는 슬로건을 걸고 21세기 한국의 디지털 기술과 유구한 한국 복식의 문화적 역량이 탄생시킨 학과로 경쟁력 있는 차세대 e-culture power를 실현해 나갈 전통 복식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설립되었다. 한국 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