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2 KoVAC META Connect 인더스트리, 5월 25일 개최

URL복사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2 KoVAC META Connect 인더스트리'가 5월 25일(수) 오후 2시 상암동 한국가상증강현실콤플렉스(KoVAC)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2022 KoVAC META Connect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정기적으로 △메타버스 산업 주요 동향 △메타버스 활용 주요 기술, 적용 사례 △국내외 메타버스 핵심 이슈 등을 학계,업계,연구소 등 국내 저명 전문가가 강연하고, 관련 수요처와 공급처가 연결될 수 있는 산업의 장(場)을 마련하고자 하는 비즈 매칭 행사다.

올 5월 25일 행사는 '메타버스와 산업,공공'이라는 주제로 산업과 공공 분야의 메타버스 기술과 적용 사례에 대한 활발한 정보 교류가 이뤄지면서 다양한 신(新) 융합 비즈니스가 창출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메타버스 인더스트리'에 한성대 김효용 교수 △'유니티가 말하는 메타버스 핵심기술'에 유니티코리아 김범주 본부장 △'국방 분야의 메타버스 동향과 사례'에 제이에스씨 이세환 이사가 강연하며, 산업,공공 분야 실제 현장 적용 사례로 △'산업 안전과 메타버스' 노바테크 송동석 대표 △'메타버스와 XR 기술 활용 사례'에 버넥트 김도균 전무가 각각 강연할 계획이다.

또 XR쇼룸에서 산업,공공 분야 관련 메타버스 콘텐츠를 시연하는 전시 투어 순서가 준비돼 있어 메타버스 관련 많은 기업의 방문이 이뤄질 전망이다.

올 4월에는 '메타버스 에듀테크'를 주제로 △'메타버스 교육의 미래 전망'에 성신여대 이시한 교수 △'메타버스 교육과 인공지능의 만남'에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 △'메타버스 기반의 다자간 인터렉티비티'에 홍익대 한정엽 교수가 강연했고, 에듀테크 실제 현장 적용 사례로 △'VR웨어 에듀스쿨(메타웨어)' 글로브포인트 조상용 대표 △'디지털 혁신 메타버시티'에 한국고등교육학회 조훈 교수가 강연했다. 이후 참석자들 대상으로 XR 쇼룸에서 교육,훈련 등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 전시 투어를 진행했다.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조규조 부회장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KoVAC에서 매월 정례 비즈 행사를 개최해 메타버스 관련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지식과 정보를 교류하며 활발한 비즈니스 네트워킹이 이뤄지도록 하고 있다'며 '산업 전반에서 디지털 신대륙 메타버스로의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하면서 각 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다양한 전문 분야의 협업이 중요하다. KoVAC 비즈 행사가 메타버스 차세대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2 KoVAC META Connect 인더스트리 신청은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할 수 있으며, 참가 비용은 따로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