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삼성전자, 더 강력해진 ‘스마트 모니터 M8’ 출시

URL복사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삼성전자가 슬림한 디자인과 홈 오피스 기능을 한층 강화한 '스마트 모니터 M8'을 지난 7일 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기존 M5(32/27/24형 FHD),M7(43/32형 UHD) 시리즈에 이어 M8(32형, UHD)을 새롭게 선보이며 급성장하고 있는 스마트 모니터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와이파이만 연결하면 별도의 PC나 TV 없이도 넷플릭스,아마존 프라임비디오,디즈니 플러스,애플 TV 등 다양한 OTT서비스를 즐길 수 있고 업무와 학습에까지 활용 가능한 '올인원 스크린'으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탈부착 카메라부터 업무에 최적화된 UI까지… 홈 오피스 기능 강화

스마트 모니터 M8은 보다 효과적인 업무 수행을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이 제품은 자석을 이용해 쉽게 탈부착 가능한 카메라인 '슬림핏 캠(SlimFit Cam)'을 제공하며 별도의 선 연결 없이 뒷면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구글 듀오(Google Duo)' 등 화상 솔루션 앱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어 사용자가 집이나 사무 공간에서 슬림핏 캠을 이용해 재택근무나 원격 회의 등을 진행하기 편리하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슬림핏 캠을 활용해 사용자 동작을 분석해 코칭하는 홈 트레이닝 솔루션인 삼성 헬스(Samsung Health)로 집에서도 체계적인 운동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 모니터 M8은 화상 통화 중 인물이 움직여도 화면 가운데로 인물을 자동 조정하는 '페이스 트래킹(Face Tracking)'과 얼굴 부분을 자동으로 확대할 수 있는 '오토 줌(Auto Zoom)' 등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 모니터 M8은 PC 없이도 완벽한 홈 오피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UI 개선을 통해 각종 IT 기기와의 연결성을 높였다.

업무와 관련된 모든 소스와 서비스를 한 화면에 제공하는 '워크스페이스(Workspace)'를 통해 사용자들은 △윈도우(Windows)나 맥(Mac) PC와의 무선 연결 △스마트폰을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무선 덱스(DeX)' △스마트폰 화면을 모니터로 볼 수 있는 미러링(Mirroring) △'애플 에어플레이2(AirPlay 2)' △클라우드 서비스 Microsoft 365 등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눈 보호 모드(Eye Saver Mode) △깜박임을 최소화한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기술을 적용해 모니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에도 눈의 피로를 덜어 준다.

◇11.4mm 두께의 초슬림 디자인… 어느 공간에나 자유로운 배치

스마트 모니터 M8은 기존 제품 대비 3분의 1 이하로 얇아진 11.4mm의 초슬림 디자인으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또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HAS (Height Adjustable Stand, 높이 조절)를 적용하고 △틸트(Tilt, 상하 각도 조절) 기능도 있어 원하는 높이와 각도로 모니터를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제품 색상은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따뜻한 계열의 화이트로 어느 공간에나 조화롭게 잘 어울리고 제품 후면은 오가닉 헤링본 패턴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스마트싱스' 기반 홈 IoT 구축… 집안 어디서나 더 스마트하게

스마트 모니터 M8에는 IoT 허브가 내장돼 스마트 모니터와 무선으로 연결된 모든 IoT 기기의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의 '플로어 맵(Floor Map)'을 통해 집안 곳곳의 IoT 기기를 손쉽게 모니터링하고 '맵 뷰(Map View)'를 통해 온도,습도,미세먼지 등 기기가 제공하는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가능해 홈 IoT의 메인 스크린 역할을 수행한다.

또 고감도 원거리 음성 인식(Far Field Voice) 마이크가 있어 '빅스비(Bixby)' 등의 음성 명령을 통해 기기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모니터 화면이 꺼져 있어도 빅스비를 호출하면 대화 정보를 화면에 보여주는 '올웨이즈 온 보이스(Always On Voice)' 기능도 유용하다.

이 밖에 △UHD 해상도와 HDR10+ 탑재 △sRGB 99% 색영역 지원 △2.2CH스테레오 스피커 △주변 환경을 자동 분석해 사운드 효과를 최적화해주는 '어댑티브 사운드+(Adaptive Sound +)' 등을 통해 높은 수준의 시청 경험과 사운드를 선사한다(* sRGB : 마이크로소프트와 HP가 협력해 만든 모니터와 프린터 표준 색공간).

스마트 모니터 M8은 다양한 디스플레이 기술력을 인정받아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가 수여하는 'CES 2022 혁신상(Innovation Awards Honoree)'을 수상한 바 있다.

스마트 모니터 M8 32형 화이트의 국내 출고가는 85만원으로, 3월 7일부터 14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단독 판매를 진행하며 15일부터는 온라인,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하혜승 부사장은 '새롭게 출시한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홈 라이프 시대에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혁신 제품으로 모니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