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이 엠 우먼> 세계 3대 여성 가수 헬렌 레디의 인생 무대! 12월 개봉 & 티저 포스터 공개!

URL복사

 

빌보드 1! 그래미 최초 수상!

시대의 디바이자 세대의 아이콘!

세계 3대 여성 가수 헬렌 레디

세상의 을 바꾼 그녀가 온다

티저 포스터 공개 & 12월 개봉 확정

 

 

세상의 을 바꾼 그녀가 온다! 1972년 발표한 ‘I Am Woman’으로 빌보드 정상을 차지하고 호주인 최초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여성팝보컬상을 수상하며 파란을 일으킨 시대의 디바이자 세대의 아이콘, 세계 3대 여성 가수 헬렌 레디의 <아이 엠 우먼> 12월 개봉을 확정했다. 한국계 문은주 감독이 연출을 맡아 기대를 더하는 가운데 헬렌 레디의 인생 무대를 예고하는 압도적인 티저 포스터를 공개한다.[영제: I Am Woman, 감독: 문은주, 출연: 틸다 코브햄-허비, 다니엘 맥도날드, 에반 피터스, 수입: ㈜풍경소리, 제공·배급: ()팝엔터테인먼트]

 

빌보드와 그래미를 사로잡은 시대의 디바! 여성들의 용기를 대변하는 세대의 아이콘!

한국계 문은주 감독이 재탄생 시킨 세계 3대 여성 가수 헬렌 레디의 인생 무대가 펼쳐진다!

토론토영화제 오프닝 나이트 개막작! 압도적인 스포트라이트 포스터 공개!

12월 개봉을 확정한 <아이 엠 우먼>은 빌보드와 그래미를 접수한 시대의 디바이자 세대의 아이콘 헬렌 레디, 용기있게 세상의 판을 바꾼 그녀가 여자들에게 외치는 대담하고 아름다운 인생 무대를 담은 영화. 한국에서 태어나 호주에서 자라고 미국에서 활약 중인 문은주 감독이 각본과 감독을 맡아 이슈를 더하며, 44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오프닝 나이트 개막작으로 첫 공개되어 강렬한 힘을 가진 영화(Hollywood Reporter),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다(AND), 독보적인 작품(indieWire), 진실하고 진심 어린 러브레터(Flicks.com), 우아하고 침착하며 세심하다(The Gate), 전설적인 헬렌 레디를 젊은 세대에 재조명하다(Cloture Club)”등 전세계 유수 매체의 극찬을 받아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호주 출신의 헬렌 레디는 데이비드 보위, 비틀즈, 도어즈 등 남성 아티스트와 밴드가 지배적이었던 미국 음반 시장에 뛰어들어 실패와 도전을 거듭하며 70년대를 대표하는 디바이자 올리비아 뉴튼 존, 앤 머레이와 함께 세계 3대 여성 가수로 자리매김한 전설적인 아티스트이다. 영화의 제목이기도 한 헬렌 레디의 대표곡 ‘I Am Woman’은 그녀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1972년 발표와 동시에 여성들의 절대적인 지지 속 빌보드 싱글차트 정상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듬해 호주 출신 최초로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여성팝보컬상을 수상한 헬렌 레디는 이후에도 자신만의 이야기가 담긴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켰다. 여성들의 자유와 평등을 향한 움직임이 시작된 70년대, 헬렌 레디의 ‘I Am Woman’은 단순한 히트곡 이상의 의미를 가지며 여성들의 애국가로 불렸으며 실제 엄마이자 여자로서 여성들의 목소리를 알리는 것에 힘을 쏟은 그녀는 한 세대의 아이콘적인 존재로 자리매김했다. 문은주 감독은 “70년대는 변화의 시기였고 여성들의 역할이 의심과 도전을 받았다. 헬렌 레디가 어떻게 정상에 올랐는지, 그곳에서 어디로 걸어갔는지, 그녀의 놀라운 인생을 알리고 싶었다. 그녀의 노래가 여성들을 보다 대담하고 강하게 만든다고 생각한다고 연출의도를 밝혔다. 2020 9 29일 생을 마감한 헬렌 레디를 향해 가족들은 그녀는 멋진 어머니이자 진정 존경받을 만한 여성이었습니다. 헬렌 레디의 목소리는 영원히 기억될 것입니다라고 전해 영화를 통해 완벽하게 재탄생 된 그녀의 삶, 사랑, 노래에 대한 궁금증을 더했다.

공개하는 티저 포스터는 클래식한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고 무대 위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노래하는 헬렌 레디의 압도적인 비주얼이 영화는 물론 음악 팬들의 가슴을 뛰게 만든다. “세상의 판을 바꾸다라는 문구는 용기있게 세상과 맞선 헬렌 레디가 전할 감동과 전율을 예고하며 관람욕구를 자극한다.

 

세상의 판을 바꾼 그녀, 헬렌 레디의 <아이 엠 우먼> 12월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INFORMATION

             / 아이 엠 우먼

             / I Am Woman

             / 문은주

             / 틸다 코브햄-허비, 다니엘 맥도날드, 에반 피터스

         / 116

             / ㈜풍경소리

   공 · 배    / ㈜팝엔터테인먼트 

             / 2020 12 

 

44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오프닝 나이트 개막작 

24회 부산국제영화제 월드시네마 초청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다  AND

 강렬한 힘을 가진 영화  Hollywood Reporter

진실하고 진심 어린 러브레터  Flicks.com

독보적인 작품  indieWire

우아하고 침착하며 세심하다  The Gate

전설적인 헬렌 레디를 젊은 세대에 재조명하다  Cloture Club

 

 

STORY

 이 노래가 제 인생을 바꿔 놓았죠 

세계 3대 여성 가수 헬렌 레디!

빌보드와 그래미를 접수한 시대의 디바이자 세대의 아이콘,

용기있게 세상의 판을 바꾼 그녀가

여자들에게 외치는 대담하고 아름다운 인생 무대가 펼쳐진다





"조선구마사" 감우성VS서영희, 문우진 사이에 둔 팽팽한 대립! 도무녀 정혜성, 기이한 존재에 맞선 신묘한 의식

  (덕스프레드 - 영화/공연 미디어) 오는 3월 22일 첫 방송되는 SBS 새 월화드라마 '조선구마사' 측은 오늘, 음산한 분위기 속에서 악령을 쫓는 의식을 벌이는 모습을 공개했다. 태종(감우성 분)의 날 선 눈빛과 신묘한 기운을 자아내는 도무녀 무화(정혜성 분)의 몸짓이 궁금증을 유발한다. '조선구마사'는 인간의 욕망을 이용해 조선을 집어삼키려는 악령과 백성을 지키기 위해 이에 맞서는 인간들의 혈투를 그린다. 북방의 순찰을 돌던 이방원(태종)이 인간 위에 군림하려는 기이한 존재와 맞닥뜨린다는 상상력 위에 '엑소시즘'을 가미해 독창적인 세계관을 구축했다. 태종에 의해 철저히 봉인 당한 서역 악령이 욕망으로 꿈틀대는 조선 땅에서 부활해 벌이는 핏빛 전쟁이 숨 막히게 펼쳐질 전망. '녹두꽃', '육룡이 나르샤' 등 선 굵은 액션 사극에서 탁월한 연출력을 발휘한 신경수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한국형 엑소시즘 판타지 사극의 새 장을 연다. 여기에 감우성, 장동윤, 박성훈을 비롯해 김동준, 정혜성, 서영희, 금새록, 이유비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흥미로운 만남이 기대 심리를 더욱 자극한다.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사람의 피를 산채로 빨아먹는 괴력난신